괴벨


건담 시리즈 중, 날개를 가지고 있는 건담입니다. 위는 윙 중에서 제일 좋아하는 데스사이저입니다. 우주 공간에서 날갯짓을 하는 듯한 연출을 보면 뭔가 잘못된 듯 싶기도 하지만 뭐 크게 상관없겠죠.

윙건담은 특히 여성들에게도 인기가 많았었습니다. 물론 오리지널 팬들에게 무시를 받기도 합니다. 헤이세이 건담들은 이래저래 꽤 욕을 먹고는 있지만, 어쨌든 전 오리지날부터 헤이세이건담도 다 좋아하는 편입니다.

스크린샷 2012-08-17 오후 9.28.08

컬러링이 망해서 멀리서 찍습니다.

윙건담은 건담이 5기나 나오는데, 말했듯이 전 2기인 데스사이저 deathscythe와 파일럿 듀오 맥스웰Duo Maxwell을 가장 좋아합니다. 그리고 듀오 맥스웰의 성우, 세키 토시히코씨의 목소리도 아주 좋아합니다. 그래서 w에서 유일하게 갖고 있는 프라모델도 데스사이저입니다. 컬러링에 실패하는 바람에 사진은 좀 멀리서 찍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애니 역사상 최고의 싸이코 커플이라 불리는, 건담 1기의 파일럿 히이로와 리리나도 좋았습니다. 왕족 혈통, 타고난 카리스마, 통찰력, 굳건한 정치철학으로 끝내 여왕이 되는 리리나와, 그런 리리나를 그림자처럼 지켜주는 어둠의 기사 히이로, 뭐 이런 구도의 커플…이지만 결국 싸이코 커플입니다.

그리고 계속 생각하는 거지만 주인공 히이로 옷이 마음에 안 듭니다.

듀오 맥스웰과 주인공 히이로입니다. 다섯 명의 건담 파일럿들이 나누는 대화라던가, 행동, 사상, 사고 구조는 14살이라기보다는 전쟁 수 없이 겪고 세상 다 산 늙은 용병 같습니다.

스크린샷 2012-08-17 오후 9.28.42

RX 78-2와 나란히 찍어봅니다.

무엇보다도 건담W은 잘 만든 오프닝곡이 인상 깊습니다. 한 번 들어보세요. 😉